자주 묻는 질문
사용자에게 자주 받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회원가입 / 로그인
코플레이 회원가입 시 구글이나 애플 계정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한가요?
네, 현재는 구글과 애플 계정을 통해서만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향후 다양한 SNS로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에서 링크를 열었을 때 구글 로그인이 안됩니다.
해당 문제는 카카오톡의 인앱 브라우저가 간편 로그인의 보안 규정을 충족하지 못해 발생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로그인해주세요.
개인정보
개인정보 변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설정 -> 내 프로필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설정 -> 내 프로필에서 Delete Account의 회원 탈퇴 버튼을 통해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후 같은 계정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나요?
회원 탈퇴 후 한달이 지나야 동일 계정으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코플레이 방 개설
코플레이 방 개설을 위한 조건이 무엇인가요?
코플레이 방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로봇과 카메라: 코플레이 방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최소 1대 이상의 로봇과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 로봇 연동: 등록하려는 로봇은 코플레이 플랫폼과 연동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로봇에는 원격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프로토콜 처리 코드가 탑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코플레이 방 썸네일로 어떤 사진을 사용해야 하나요?
코플레이 방 썸네일로 방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사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단, 선정적이거나 불쾌감을 주는 이미지 사용은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연결이 안돼요
카메라 연결에 문제가 있다면, 카메라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 보세요.
또한 카메라와 케이블의 상태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봇 연결이 안돼요
로봇 연결에 문제가 생겼다면, 먼저 노트북의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또한 로봇의 전원 상태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 개설하는데 로딩이 오래 걸려요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연결이 안정적인지 검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플레이 방 이용
제가 가지고 있는 게임패드로 로봇을 조종 할 수 있나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게임 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다음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게임패드 테스트 사이트 바로가기
경기장 화면이 보이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코플레이는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가 크롬인지 확인해 주세요.
경기 도중에 카메라 연결이 끊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메라 연결 상태를 다시 확인하고, 사이드바의 비디오 탭에서 해당 카메라의 Go Live를 껐다가 켜주세요.
로봇이 움직이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블루투스 연결 상태와 입력 장치(키보드, 게임패드 등)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만약 모든 연결이 정상적임에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운영자(admin@teamgrit.kr)에게 이메일을 보내 주세요.
영상이 초록색으로 보여요
비디어 코덱을 H.264로 사용 시, Windows OS와 하드웨어 가속기 호환 문제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음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 -> 시스템으로 이동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그래픽) 가속 사용' 끄기
설정을 변경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운영자(admin@teamgrit.kr)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맥북에서 코플레이 방을 개설할 때 메모리 증가로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예: 앗, 이런! 오류 코드 5)
크롬 버전 122.0.6261.94에서 H.264 인코딩 메모리 누수가 발생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신규 로봇 연동
제가 만든/구매한 로봇을 코플레이에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코플레이에서 자신이 만든 로봇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내 로봇 연동 해보기 기능을 이용하세요.
Maker 가이드를 참고하여 로봇 보드 타입에 맞게 로봇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로봇 이름을 변경하여 사용하고 싶으시거나, 추가적인 기술 지원이 필요하시면
코플레이 운영자(admin@teamgrit.kr)에게 로봇 등록에 관한 이메일을 보내 문의해 주세요.
코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로봇 보드의 종류는 무엇인가요?
현재 코플레이는 마이크로비트,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보드를 지원합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종류의 보드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모바일에서도 코플레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안드로이드와 iOS 지원 앱을 통해 코플레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코플레이 방 생성 및 운영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Google Play
- iOS(iPhone, iPad): App Store
어떤 브라우저에서 코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나요?
코플레이 서비스는 현재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